티스토리 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구매한도 알아보기



지역경제 소비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 온누리상품권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온누리 상품권이 생소한 사람들도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저 또한 온누리상품권을 들어만 봤지만 이용해 본적이 없다. 얼마전에 우연히 온누리 상품권을 받게 되어 온누리상품권을 어디서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았다. 오늘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지역화폐랑 비슷한 점이 많다. 지역화폐는 지방지자체에서 도입하여 해당 지역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정부가 도입한 제도이며 전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은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이렇게 세 종류로 나뉜다.

지류상품권은 종이의형태, 전자상품권은 카드의 형태를 하고 있다. 모바일은 형태가 없으며 모바일 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 잔액환불


지류로 된 온누리상품권은 권면금액의 60%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모바일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전액 미사용일때 실구매액을 환불 가능하다. 잔액환불은 지류와 동일하게 액면가 60%이상 사용시 잔액 환급 가능하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지류상품권 :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전자상품권 :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모바일상품권 : 올원뱅크(농협), 투유뱅크(경남), 스마트뱅킹(광주), 아이M뱅크(대구), 썸뱅크(부산), 뉴스마트뱅킹(전북), 머니트리, 비플, 체크페이


* 농협은 농협중앙회에서만 구입이 가능하고 지역농축협은 온누리상품권을 취급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농협에서 구매할 예정이신 분들은 중앙회인지 아닌지 구분을 해야 할 것 같다.


온누리상품권 할인혜택 & 구매한도


온누리상품권을 법인으로 구매했을 때는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고 개인이 구입했을 때 5%할인이 된다. 현금구매 시 본인 신분증이 필요하고 대리구매는 불가능하다.


1인당 월 50만원까지만 구매가 가능하고 법인은 한도가 없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검색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전통시장통통'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서 온누리상품권->가맹점포 찾기를 클릭하면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다.

두번째는 지맵(Z-MAP) 앱을 설치하여 주변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다. 



오늘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