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송금 결제방법 알아보기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서 밖에서 결제하는 일은 줄어들고 온라인쇼핑을 하는 일이 늘었다. 내가 주로 생활용품이나 잡다한 물건을 구매하는 사이트는 쿠팡이나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하여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것을 주로 이용한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는 네이버페이 결제방식 중 하나이다. 오늘은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와 송금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네이버페이란?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에서 쇼핑할 때 결제가능한 결제시스템이다. 네이버 ID로 여러 가맹점에서 회원가입없이 편리하게 쇼핑과 결제, 배송관리까지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 뮤직, 영화, 웹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결제 가능한 서비스이다.


네이버 ID만 있으면 여러 쇼핑몰 사이트를 한꺼번에 결제도 가능하다. 그리고 네이버페이가 가능한 사이트에서는 따로 회원가입이나 배송지 입력도 필요 없는 것이 가장 편리하게 느꼈던 점인 것 같다. 또한 이용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인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등록 방법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는 계좌 간편결제와 카드간편결제 두 가지가 있다. 계좌나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구입할 물건을 구매하기를 눌러서 결제페이지에 들어가면 결제수단을 선택하는 란이 있다.  결제수단에는 충천포인트결제. 계좌 간편결제, 카드 간편결제, 일반결제 이렇게 4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카드 간편결제를 등록하고 싶다면 카드 간편결제를 선택한 후 '간편결제 카드 추가' 라는 항목을 선택해서 내가 등록할 카드의 정보를 입력을 해주면 끝난다.


네이버페이 충전포인트 결제방법


네이버페이 충전포인트 결제방법을 이용하고 싶다면 우선 네이버포인트를 충전을 해야 한다. 충전포인트 결제 시 2.5%에서 최대 3%까지 정립이 가능하다고 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충전하려고 한다면 네이버페이 (N pay) 페이지에서 나의 프로필 밑에 현재 포인트금액과 포인트충전 칸을 선택해서 충전하면 된다.




네이버페이 송금


네이버페이에서는 간편결제뿐만 아니라 송금 서비스도 지원한다. 다만 송금은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네이버페이 창에 들어가서 무료송금을 클릭하면 송금을 할 수 있다.



오늘은 내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네이버페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네이버페이를 이용한다면 여러 사이트에서 구매한 건들도 네이버페이 사이트에서 주문내역 확인 배송현황 조회가 가능해서 정말 편리하다. 결제 시스템도 간편결제는 등록 후 비밀번호 입력만 하면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해서 정말 편하다. 포인트 혜택을 조금 더 받고 싶다면 충전포인트 결제를 이용하거나 멤버쉽 가입을 하면 된다고 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