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카톡방 숨기기 기능 1분 알아보기

스마트세상속으로 2020. 7. 2. 11:34


카톡방 숨기기 기능 1분 알아보기



카카오톡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깊게 자리잡고 있다. 10년 더전에는 문자와 전화가 더 활성화되었지만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카카오톡이 메세지를 주고받는 주 수단이 된 것 같다.  카카오톡에는 여러가지 편리한점들이 많지만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다. 




'카톡방 숨기기' 기능이 필요할 때


특히 ‘단톡방’ 이라고 여러 명이 채팅을 함께 참여할 때인데 사람들마다 속해 있는 그룹이 여러가지이다 보니 단톡방이 계속 많아지게 된다. 예를 들면 초등학교동창 채팅방, 중학교 동창의 채팅방, 회사 부서 사람들과 함께 있는 채팅방 등등 이렇듯 단톡방 수가 많아지면 불편한 점이 발생한다. 특히 해당 단톡방에 사람이 많다고 하면 나는 채팅방에서 대화를 참여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계속 대화를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참여하지 않는 단톡방의 채팅방들이 상단에 올라오면 정말 내가 당장 대화를 해야 하는 채팅방이 하단으로 밀리게 된다. 이럴 때 '이 카톡방은 잠시 안보이게 숨기고 싶다'라는 생각이 든다.



카톡방 숨기기 가능여부


여러가지 불편한 점들 때문에 카톡방 숨기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카톡방 숨기기’ 는 불가능 하다고 한다.



카톡방 숨기기 대안방법


첫번째는 알람을 끄는 것이다.

이 방법은 당연히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두번째는 내가 보고싶은 채팅방에만 채팅방 이름에 어떤 기호나 글자를 넣어 방이름을 수정한 뒤 채팅방이 있는 메뉴에 검색창에서 그 글자를 검색하면 내가 넣은 글자가 들어가는 채팅창만 보이게 된다.


이 방법은 내가 사용하는 방법인데 업무상 카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업무시간에 업무에 필요한 채팅방만 다른 글자를 새겨 놓고 그 채팅방만 보이게 사용하고 있다.


세번째는 극단적인 방법인데 숨기고 싶은 채팅방을 나가는 것이다.

아마 이 방법을 사용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카톡방 숨기기를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용으로 메신저 및 무료통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2010년 3월에 출시 되었다. 2015년기준 한국 내 점유율은 90%에 달했다. (주)아이위랩이 카카오톡을 출시했지만 2014년 다음과 합병하여 (주)다음카카오로 다시 설립되었지만 2015년 다시 (주)카카오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카카오톡 출시당시 와이파이 기반의 무제한 통화 기능인 보이스톡으로 요금제와 관계없이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통신사들의 불문의 대상이 되었다고 한다.



오늘은 카톡방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느낀 만큼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